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잊혀진 꿈의 동굴 Cave.Of.Forgotten.Dreams.2010.1080p.BluRay.H264.AAC-RARBG

 

자백하자면, 프랑스 협곡이 눈앞에 펼쳐지고 원시 동굴과 웅장한 벽화가 한적한 탐험가가 소개했을 때, 화면에 나오는 전문가들의 감정을 제대로 느낄 수 없었을 뿐만 아니라 지루함을 견디지 못했습니다. 적어도 저는 옛 사람들의 삶이 큰 문제로 다가오지 않았습니다. 전후 프랑스 문학과 영화계의 관심과는 달리 고대인들이 얼마나 성을 즐겼는지, 어떤 문화생활을 즐겼는지, 라스코 같은 첫 동굴 그림이 1만5천년 전인지, 아니면 3만년 전인지, 삼성 주주들의 총액이 얼마나 됐는지 등, 나에게는 기상변화처럼 느껴질 뿐입니다. 첫 번째 인간적인 모습을 조사하는 측면에서도 대한민국의 첫 조상을 밝히려는 한국 역사가들의 노력처럼 그 중요성은 둔하고 불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저는 현대인이기 때문에 역사적 사실들을 수정하고 연구하는 데는 관심이 없고 역사 연구가 얼마나 진행됐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큐멘터리는 탐험가들이 이전에 존재했던 인간 흔적을 찾는 열정이 없었다면, 그 흔적을 연구하고 해석하려는 전문가의 노력이 없었다면 인간 문화는 풍부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당시 주류 이데올로기에 묻혀 있던 인도의 역사를 위대한 작품의 계급에 조명하는 것은 저평가된 반 고흐의 작품입니다. 역사학자들은 과거의 '반복' 사실에 근거하여 역사를 쓰지만, 외부 돌출부가 '빙산의 일각'일 경우 역사가 유용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과거에 대한 조사와 사실에 대한 호기심이나 의심의 여지가 없다면,이 문화는 이제 주류와 동시에 소수의 낮은 키, 고귀한 소수의 산물로 변질되었을 것입니다. 평소 늙고 박해를 받는 비주류의 문화재가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묻혀 있습니다. 과거의 흔적은 죽음 이후 특정 장소에 살았던 특정인의 흔적이 되고, 증거는 역사적 사실을 밝히고 역사에서 최대한 다양하고 많은 것을 떠나는 디딤돌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과거의 흔적을 찾는 것은 물론 후세에도 인류의 큰 관심사로 여겨져 왔습니다. 일시적인 삶의 기간이 지나고 나서도 미래 세대에 대한 정보 전달과 미래 세대의 생명을 위태롭게 한 성취의 영속화도 인간의 공포를 극복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종교가 사람들이 더 많은 인간의 마음을 얻는 전쟁인 것처럼, 역사는 역사적인 증거의 전쟁입니다. 작품의 상세한 이야기는 대부분 신비로 남아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신비한 동굴에서 강한 인상을 남긴 것은 미묘한 신비한 "혼합"이었습니다. 특히 영화에서는 전문가들이 동굴에서 고대인들의 눈을 느꼈다는 증언이 작품 속 고대인들이 있는 것을 '살아있다'는 느낌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카뮈는 은폐를 원하지 않으면 죽을 선택을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즉, 인간은 인간보다 표현과 작품에 더 명확하게 존재할 수 있습니다.

 

다큐멘터리 영화는 고고학, 동물학, 지질학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등장하지만, 기술 재연은 물론 '예술의 판촉' 측면에서 접근하는 미개척지에 놓인 3만5천년 된 벽화를 소개한 작품입니다. 가축과 인간을 묘사하고 표현하는 역동적인 방법은 어제 그려 졌다고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벽화는 생존할 수 있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동굴이 오랫동안 적절한 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덮여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많은 예술가들이 말했듯이, "삶은 짧고 예술은 길다"고 말했습니다. 프랑스 작가 사르트르는 "표가 없는 무료 승차"에 삶을 비유했습니다. 인간 사회는 성취가 있지만 삶이 없는 과거와 삶이 있지만 성취가 없는 현존하는 존재가 결합되어 존재의 영속성 또는 완전성을 얻습니다.그래서 과거의 업적을 발견하는 것이 가치있는 것입니다.